안녕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국립 과천 과학관을 소개합니다.
우선, 과학관에 들어가는 입구에 공원같이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좋고 무인 편의점(이마트24)이 있어서 이것저것 챙겨가지 않아도 대부분 사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둥이 카드가 있다면 주차비 50% 할인되어 일반 주차비가 하루종일 5000원인데 다둥이 카드가 있다면 2500원 입니다.
그리고 과천과학관 건물에 들어가면 입장료를 내야하는데 다둥이 카드 소지자는 입장료도 할인 가능해서 아이들 데리고 가기 정말 좋습니다.
사실 굳이 안에 들어가지 않고 그냥 정문 앞에서만 놀아도 하루가 금방 갑니다.
날씨 좋을 때에는 그냥 나무 그늘에 앉아 있기만 해도 너무 좋습니다.
지하철로도 올 수 있는데요,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 6번출구로 나오면, 눈앞에 과천 과학관이 보입니다.
정리하면
1. 봄/가을에는 건물 밖 공원에서만 놀아도 좋다
2. 편의점이 있어서 대부분 사서 쓸 수 있다
3. 다둥이 카드 있으면 주차비 50% 할인받아 하루종일 2500원!
4.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 6번출구로 나오면 입구가 딱 보임
5. 관람시간 오전 9:30 ~ 오후 5:30, 매주 월요일은 쉬어요
과학탐구관의 경우 아이와 함께 체험 학습을 하기에 좋은데요
![]() |
과학 탐구관 내부 지도 |
다양한 과학 현상에 대해서 직접 체험해가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국립 과천 과학관에 대해 추가로 설명해 드리자면,
국립과천과학관은 한국의 과학과 기술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교육하는 핵심 장소로 꼽힙니다. 2008년 개관 이후, 그동안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의 재미와 흥미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과천과학관은 총 3개의 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전시관은 "과학의 기초"로, 자연과학의 기본 원리와 실험을 통해 과학의 기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전시관은 "과학과 산업"이라는 주제로, 현대 과학과 기술의 발전 과정과 산업 현장의 현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전시관은 "미래의 과학과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미래의 혁신과 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립과천과학관은 주기적으로 특별 전시와 이벤트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험 체험, 워크샵, 강연 등을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과천과학관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단체들을 대상으로 과학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래의 과학인과 기술인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과천과학관은 현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재미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하여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국립 과천 과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